PicellUs Mobile iOS Engine API Document

 

1.    개요

-       본 문서는 PicellUs iOS 모바일 엔진에 대한 설치 및 사용법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하는 문서입니다.

-       본 문서는 Xcode 13.2.1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Xcode 버전에 따라 실제 내용이 본 문서의 예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2.    PicellUs 모바일 엔진의 주요 기능

-       이미지 파일 용량 경량화.

 

3.    라이브러리

-       PicellUsSDK.xcframework : PicellUs iOS 모바일 엔진.

 

4.    적용 방법

4.1. 적용 전 준비 사항

-       PicellUs iOS 모바일 엔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iOS 앱 개발 환경이 구성되어 있어야 합니다.

-       Xcode : 최신 버전의 Xcode 권장.

-       테스트용 iOS 앱 : PicellUs iOS 모바일 엔진을 적용할 테스트용 iOS 앱.

4.2. 라이브러리 적용

-       PicellUs iOS 모바일 엔진은 framework 포맷으로 제공됩니다.

-       아래 내용은 Xcode 에서 framework 파일을 어플리케이션에 등록하는 예제입니다.

(1)   테스트용 어플리케이션을 저장한 경로의 폴더로 이동합니다.

(2)   PicellUs iOS 모바일 엔진 파일(PicellUsSDK.xcframework)을 테스트용 어플리케이션의 저장할 폴더에 복사하여 저장합니다.

(3)   Xcode 에서 테스트용 어플리케이션을 불러옵니다.

(4)   iOS 모바일 엔진 파일(PicellUsSDK.xcframework) 을 프로젝트에 추가합니다..

 

(5)   Project -> TARGETS -> General -> Frameworks, Libraries, and Embedded Content PicellUsSDK.xcframework 를 추가합니다.


5.   
API 와 예제


5.1.
참조 API.

-       본 문서와 함께 제공된 자료 중 PicellUsSDK.doccarchive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API 문서를 참조합니다.

 

-  Xcode 설치되어 있는 상태에서 PicellUsSDK.doccarchive 파일 실행 시 위 화면을 볼 수 있으며 실제 PicellUs iOS 모바일
   엔진의 기능은 PicellUs 클래스를 이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PicellUs 클래스의 imageData 메소드의 인자 중 quality 는 Float로 지정하며 값이 클수록 파일 용량이 적게 줄어들고 
    화질이 선명하며 값이 작을수록 파일 용량이 많이 줄어들지만 화질이 선명하지 않습니다.
    compressValue 값은 0.75~0.80 사이의 값을 권장합니다.
-       imageData 메소드의 사용 방법은 본 문서와 함께 제공된 예제 어플리케이션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2.
PicellUs
클래스

-       PicellUs 클래스에서 이미지의 용량을 줄이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5.3. 예제 어플리케이션

5.3.1. Sample Application (PicellUsSample App)

-       본 문서와 함께 제공된 예제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한 결과 화면입니다.

 (1)   예제 어플리케이션의 ‘Select Image’ 버튼을 클릭합니다.

 (2)   Photos에서 경량화할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3)   원본 이미지와 경량화된 이미지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4)   ‘VIEW INFORMATION’ 버튼을 클릭하여 정보를 확인합니다.

+ Recent posts